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샤오미 공기청정기 디스플레이 먹통
    지식 쌓기 2021. 6. 21. 11:29
    반응형

    21.06.28 update 

    한 일주일 사용하니 또 액정이 말썽이다. 디스플레이 살아나서 좋아했는데...일주일 짜리였다. ㅠㅠ

     

     

     

    21.06.21 원문 ----------------------------------------------------------------------------------------------------------

     

    샤오미 미에어 프로를 사용중에 있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 디스플레이 액정에 녹색 테두리만 보이고 글씨가 보이지 않았다. 

    관련하여 검색해봐도 아무것도 나오는 것이 없었다. 

    전원을 완전히 차단하면 살아나기도 했었는데, 얼마전부터는 그것도 안먹혔다. 

    펌웨어 문제인가 싶었지만...이미 가장 최신 펌웨어 상태였다. 

     

    다만, 기능상의 문제는 없는 것 같았다. 두개 있는 버튼 작동도 이상이 없었으며, wifi 연동은 시켜 두었기 때문에, 앱에서 컨트롤도 문제는 없었다. 시각적인 정보 문제를 제외하면 말이다. 

    그러한 이유로, 딱히 방법도 없는 것 같아서 그냥 쓰기로 하였다. 

     

    그런데 말입니다~~

     

    공유기 wifi 5G가 유독 자주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서, 공유기를 교체하기로 하고 새로 구입을 했다. 

    그러면서 여차여차한 이유로 wifi SSID를 변경하게 되었는데....(사실 이런 이유로 SSID 변경을 안하고 기존 것을 그대로 쓰려했는데) - 공유기가 교체 되어도 SSID와 비번을 동일하게 세팅하여 두면, 기기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 - , 공유기 사정으로 SSID를 변경해야만 했다. 

     

    여기서....공기청정기나, 크롬캐스트 같은 별다른  버튼(wps나...기타 글자 입력 키 버튼) 들이 없는 제품들은 wifi가 변경되면 초기화를 시켜 주어야 한다. (필자도 이게 귀찮아서 기존 SSID를 쓰려 했는데...ㅠㅠ)

    심지어 필자는 공기 청정기 자동 동작 설정도 해 두어서...초기화 시켰을 때 이 세팅이 사라지는 것이 두려워 더더욱 망설였었다. 

     

    뭐 아무튼 결론은 그래서 이 공기 청정기도 초기화를 했다. 

    어? 그런데 왠일? 죽었던 디스플레이가 다시 살아났다. 

    아! 물리적 문제가 아니라 소프트웨어적 문제였구나...를 비로서 깨달을 수 있었다. (지금 이 시점에서, 또 다른 깨달음은 wifi 공유기 역시 초기화를 시키면 해당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까 싶지만....이미 구매 한 것을....ㅠㅠ)

     

    게다가 다행스러운 점은....

    미 홈에서 공기청정기 재설정? 버튼이 있어서 이 메뉴로 초기화 한 공기청정기를 불러왔더니, 자동화 설정값이 그대로 유지가 되었더랬다. 심지어는.....지금은 변경할 수 없는 공기청정기 작동음 크기도 작게 줄여놓은 상태가 유지가 되었다. 

    개이득~!!

     

    - 참고로 샤오미 공기 청정기 초기화 방법은 공기청정기가 꺼진 상태에서 상단의 버튼과 후면의 버튼을 동시에 수초간 누르면 된다. -

     

    느낀점.

    모든 전자 제품은 문제 발생시 초기화가 가능한 녀석들은 초기화를 해봐야 하는데, PC는 매번 다시 깔면서 공기청정기나, 공유기는 미처 이 생각을 못했었다. 반성하자!!

     

     

    이 작업을 모두 완료하고 나서야...어? 사진 남길껄 하는 아쉬운 마음을 갖으며 마친다. 

     

     

     

    '지식 쌓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10 탐색기 정렬  (0) 2021.07.13
    이지메시 기능에 대하여....  (0) 2021.06.21
    옥토프린트 타임 존 변경  (0) 2020.12.16
    no adl load xwz  (6) 2020.10.17
    앱 별로 소리 장치 선택하기  (0) 2020.10.14

    댓글

Presented by 도탑.